“전단지 붙이던 시대 끝났다”… 소상공인 위한 AI 문자 마케팅 ‘DilingT’ 등장
광고비 10만 원으로 1,000명 타깃 가능… AI가 고객 선별·문구 검수까지 ‘원스톱 지원’
소상공인도 이제 AI로 단골을 만든다. 데이터 기반 마케팅 플랫폼 ‘핑거푸시(FINGERPUSH)’를 운영하는 키스소프트(대표 구중완)가 지역 상권을 위한 인공지능(AI) 문자 마케팅 서비스 ‘DilingT(딜링티)’를 새롭게 선보였다. ‘DilingT’는 음식점, 카페, 병원, 학원 등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이 내 가게 인근의 잠재 고객을 정밀하게 선별해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로컬 마케팅 솔루션이다. 성별·나이·지역·관심사 등 4가지 핵심 변수를 AI가 조합해 실제 방문 가능성이 높은 고객층을 자동으로 선별해준다. 전단지를 뿌리거나 SNS 광고를 무작위로 노출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실제 ‘내 가게에 관심을 가질 만한 사람’에게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핑거푸시는 “AI가 ‘찐 단골’을 만들어주는 시대를 열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SK텔레콤 1,700만 가입자 중 광고 수신에 동의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화번호를 몰라도 문자 발송이 가능하다. 이에 그동안 고객 연락처 확보에 어려움을 겪던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해결책이 될 전망이다. 광고 문구 제작도 AI가 대신해 업종과 목적을 입력하면 광고 문구·버튼·지도 링크 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