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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라권 전라도 광주시, 소상공인 임신·출산 가정에 50만원 특별지원

    광주광역시는 소상공인 사업주 및 종사자의 임신·출산 가정을 대상으로 1인당 50만원의 특별지원금을 일시 지급하는 ‘소상공인 육아응원패키지 시즌2’를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접수한다. KB금융그룹 후원으로 총 4억3,5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신 170가정, 출산 700가정 등 총 870가정에 지원금을 지급한다 . 신청 대상은 광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본인 또는 배우자가 임신 중이거나 2025년 1월 1일부터 신청일까지 출산한 소상공인 사업주·종사자 가정이며, 선착순으로 모집 인원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광주아이키움 공식 플랫폼(www.광주아이키움.kr)에서 주민등록등본, 사업자등록증, 소상공인확인서 등 필수서류를 제출한 후 완료할 수 있다 . 광주여성가족국 이영동 국장은 “경기 침체 속에서도 새 생명을 맞이하는 소상공인 가정의 초기 육아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라며 “지역사회가 함께 축하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 소상공인들이 아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유의사항은 광주아이키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광주여성가족재단 돌봄지원단(☎062-670-0572)으로

    • 임진우 기자
    • 2025-08-06 09:20
  • 내수 경기도, ‘2025년 홈쇼핑·라이브커머스 방송지원’ 2차 참여기업 00개사 모집

    사업 개요 및 목적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도내 중소기업 우수 제품의 판로 확대와 내수 활성화를 위해 ‘2025년 마케팅 지원사업_국내 홈쇼핑·라이브커머스 방송지원’ 2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공고 기간은 2025년 8월 5일(화)부터 8월 14일(목) 17시까지 10일간이며, 협약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지원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홈쇼핑·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시장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 지원 대상 및 규모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공산품·가공식품 등 전 분야 제품이 신청 가능하다. 단, 방송 특성상 전국 주문을 감안해 적정 재고를 반드시 보유해야 하며, 성인용품·주류·의약품·산업재·원부자재류 등 홈쇼핑·라이브커머스 방송이 불가능한 제품은 제외된다 . 지원 규모는 도내 중소기업 00개사 내외로, 선정사는 홈쇼핑 방송의 경우 자부담금 300만 원을 제외한 방송비(부가세 포함)를, 라이브커머스 방송의 경우 전액 지원을 받는다 . 신청 방법 및 일정①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www.kgcbrand.com)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② ‘국내 홈쇼핑·라이브커머스 방송지원사업 2차 공고’ 게시글의 ‘

    • 임진우 기자
    • 2025-08-05 15:19
  • 내수 2025년 마을기업 57곳 신규 지정…135곳에 28억4000만 원 지원

    ​행정안전부는 2025년 신규 마을기업으로 57곳을 지정하고, 기존 마을기업 135곳에 총 28억40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부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마을기업이란 무엇인가? 마을기업은 지역 주민이 주도하여 지역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공동의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공동체 이익을 실현하는 기업을 말한다. 이는 지역 자원 활용, 지역 문제 해결, 지역공동체 이익 실현 등을 목표로 한다. ​ 신규 마을기업 57곳 지정 이번에 지정된 57개의 신규 마을기업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이들은 지역 특산물 가공, 관광·체험 프로그램 운영, 로컬푸드 유통, 노인 돌봄 서비스, 공동 육아 등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마을기업으로 지정되면 1차년도에 최대 50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자부담은 보조금의 20% 이상이다. ​ 기존 마을기업 135곳에 28억4000만 원 지원 행정안전부는 기존 마을기업 중 135곳에 총 28억40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는 마

    • 조경선 기자
    • 2025-03-17 12:13
  • 내수 온라인 소상공인의 성장 발판 마련… ‘TOPS 프로그램’ 본격 가동"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2025년 1월 31일부터 2월 17일까지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인 'TOPS 프로그램'의 수행기관을 모집하였다. 이 사업은 지난해 7월 발표된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 대책의 후속 조치로,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신규 사업이다. 정부와 민간 수행기관이 1:1 매칭으로 자원을 투입하여 연간 3,000개의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원은 총 3단계로 이루어진다. 1단계에서는 3,000개의 소상공인을 선발하여 플랫폼사가 직접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2단계에서는 1단계에서 선발된 소상공인 중 300개사를 추가로 선정하여 판매 활성화 및 매출 극대화를 위한 광고, 물류 비용 등 판촉 비용을 지원한다. 최종 3단계에서는 '올해의 TOPS' 30개사를 선정하여 특별기획전과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소상공인이 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수행기관으로 선정되기 위한 주요 자격 기준은 연 매출 100억 원 이상 또는 연 거래액 1,000억 원 이상의 온라인 중개 거래 플랫폼이어야 하며, 자체 프로그램 및 인프라(전담인력 등)를 보유하고 정부 지원과 1:1 규모의 매칭 투자를 제

    • 조경선 기자
    • 2025-03-05 12:38
  • 내수 미리 온(ON) 동행축제, 3월 한 달간 소상공인·소비자 맞춤 할인 행사

    중소벤처기업부는 내수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3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미리 온(ON) 동행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5월 예정된 '봄빛 동행축제'에 앞서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되며, 입학 시즌과 봄맞이 대청소 등 초봄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할인 및 판촉 행사가 마련된다. 이번 축제에는 11번가, 롯데온 등 15개 유통 플랫폼이 참여하여 약 870여 개의 소상공인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소상공인 제품이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된다. 오프라인에서도 롯데마트, 홈플러스, NC백화점 등 대형 유통사와 협업해 다양한 주제로 특가 기획전을 개최한다. 카카오, 배달의민족 등에서는 자사 입점 소상공인 제품 대상으로 할인 쿠폰 제공 및 특별 기획전 등 상생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판매 촉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별 문화, 관광, 판촉 행사 등과 연계를 강화하고,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개막식을 공동으로 개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러한 '미리 온(ON) 동행축제'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소비자들에게는 알뜰한 쇼핑 기회를

    • 조경선 기자
    • 2025-02-26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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