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美 빌보드 차트 휩쓸다

‘케데헌’ OST, 7주 연속 톱10 진입 기록

[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 이하 케데헌)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ST)이 미국 음악 차트에서 눈부신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7일(현지시간) 발표된 빌보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케데헌 OST는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3주 연속 2위를 기록했다. 이번 주 집계된 앨범 유닛(Album Units)은 약 10만 4천 장으로, 전주보다 오히려 4% 증가하며 자체 최고치를 경신했다.

 

케데헌 OST는 지난 6월 차트에 8위로 첫 진입한 이후,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며 한 번도 10위권 밖으로 밀려난 적이 없다. OST 앨범이 이처럼 장기간 상위권을 지킨 사례는 드물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위키피디아 집계에 따르면, 케데헌 OST는 2025년 발매된 사운드트랙 중 가장 높은 데뷔 순의(8위)를 기록했으며, 이후 사운드트랙 앨범 사상 최고 순위인 2위까지 올라섰다. 또한 수록곡 다수가 빌보드 핫 100 차트에 동반 진입하며 앨범 전체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해외 언론의 반응도 뜨겁다. BBC와 허핑턴포스트 등은 “케데헌 OST가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가상의 K-팝 그룹 ‘Huntr/x’까지 현실의 팬덤을 형성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성과는 한국 콘텐츠가 더 이상 특정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도 지속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한국e마케팅저널 박혜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