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CJ제일제당, 2분기 식품 매출 2조6873억…온라인·해외 성장세 지속

전년대비 영업이익 감소..해외매출은 3%증가

CJ제일제당이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7조2372억원, 영업이익 353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2%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 줄었다.

 

식품사업 부문은 매출 2조6873억원으로 1% 감소했으나, 온라인 가공식품 매출은 24% 증가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국내 매출은 내수 부진과 오프라인 채널 침체로 5% 줄었지만, 해외 매출(1조3688억원)은 3% 증가했다. 북미에서는 냉동밥, 치킨, 롤, 피자 등 주요 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1조1120억원을 달성했다. 일본은 ‘미초’와 만두의 판매 증가로 매출이 37% 급증했으며, 유럽도 대형 유통채널 입점 확대로 25% 성장했다.

바이오사업 부문 매출은 1조798억원(2%↑), 영업이익은 1024억원(8%↑)으로 늘었다.

라이신 판가 상승과 농축대두단백(SPC) 판매 확대, 사료용 히스티딘의 글로벌 점유율 확대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Feed&Care 부문은 매출이 5553억원으로 3%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5% 증가했다.

 

 

CJ제일제당은 하반기에도 일본 생산기지 구축과 글로벌 전략제품 확대를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국내에서는 디지털 전환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출시로 매출 성장을 도모할 방침이다.

특히 K-푸드의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흐름에 발맞춰 생산거점을 다변화하고 있다. 일본뿐 아니라 호주에서도 ‘비비고’ 제품을 직접 생산하며 현지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이를 통해 물류 효율성과 공급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 북미·유럽·아시아·오세아니아 등 주요 권역에서 현지화 전략을 강화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생산·공급 체계 고도화로 K-푸드의 지속 성장을 이끌고, 글로벌 식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국e마케팅저널 이채영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