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 강화… 한유원, 15개 플랫폼 선정

  • 등록 2025.03.20 16: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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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시장 성장 속, 맞춤형 지원으로 소상공인 경쟁력 제고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하 한유원)은 올해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판매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총 15개 온라인 플랫폼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선정된 15개 온라인 플랫폼은 각기 다른 특성과 강점을 지니고 있어 소상공인들에게 다양한 판매 채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유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는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매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유원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쇼핑몰 판매지원사업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4년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 대비 15% 증가한 200조 원을 돌파하였다. 이러한 추세는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여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소상공인들은 각 온라인 플랫폼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받게 된다. 예를 들어, 특정 플랫폼에서는 라이브 커머스 교육을 제공하여 실시간 판매 역량을 강화하고, 다른 플랫폼에서는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한유원은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소상공인들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온라인 판매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유원의 이러한 노력은 국내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나아가 국가 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e마케팅저널 조경선 기자 |

조경선 기자 rudtjs060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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