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는 봄 캠페인" 개막… 봄바람 타고 지역경제 활짝!

  • 등록 2025.02.27 11:4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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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부터 5월까지 숙박·교통 할인, 해양·야간관광 이벤트까지… 국민 여행 활성화로 지역경제 회복 기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여행가는 봄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추진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의 통합 슬로건은 '올봄, 여행은 유행, 지역은 흥행!'으로, 봄철 3개월간 다양한 혜택과 프로그램을 통해 국민의 여행 수요를 높이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국민 이동량과 여행 지출액 1% 이상 늘리는 것 목표

 

지난해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통해 6월 한 달간 국민 이동량 2억3,500만 명, 여행 지출액 13조5,400억 원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올해는 국민 이동량과 여행 지출액을 1% 이상 늘리는 것을 목표로, 3개월간 약 50만 명을 대상으로 여행 경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3월: '여행가는 달' 숙박·교통·여행상품 특별 할인

 

3월 한 달 동안 비수도권 숙박 2~3만 원 할인권 30만 장을 배포하여 숙박 비용을 낮추고, 고속철도(KTX)·관광열차 30~50% 할인, 청년 내일로 패스, 렌터카 등 교통 할인을 제공합니다. 또한, 지역 여행상품 특별 할인전과 근로자 휴가지원몰 50% 할인 등을 통해 지역 여행상품의 가격을 낮춰 국민들의 여행 부담을 줄일 계획입니다.

 

4월: '코리아둘레길 걷기여행주간' 및 '열린여행 주간'

 

4월에는 국토 외곽 약 4,500km를 잇는 '코리아둘레길 걷기여행주간'을 추진하여 대국민 걷기여행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특히,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협업하여 코리아둘레길 코스 완보 인증 시 '건강생활 실천 지원금'과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튼튼머니'를 지급합니다. 또한, 장애인의 날과 연계한 최초의 '열린여행 주간'을 실시하여 관광취약계층을 위한 무장애 여행상품을 지원하고, '나눔여행'을 통해 모두가 함께하는 여행 문화를 조성할 예정입니다.

 

5월: 해양관광 캠페인' 및 '야간관광 페스타'

 

5월에는 '해양관광 캠페인'과 '야간관광 페스타'를 개최합니다. '바다가는 달'로 지정된 5월 한 달간 79개 연안 지역 숙박시설을 2~3만 원 할인하고, 요트·서핑·카약 등 해양레저 체험권을 30% 할인하여 해양관광을 장려합니다. 또한, 인천, 통영, 부산 등 10개 야간관광 특화도시에서 연속으로 열리는 '야간관광 페스타'를 통해 지역별 '캔들라이트 순회공연'과 도시별 차별화된 야간관광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관광 서비스 품질 높인다… 개선단 발족·안전 점검 강화

 

아울러, 문체부는 4월에 지역 대학생, 관광업 종사자,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관광 서비스 품질 개선단'을 발족하여 관광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지자체와 함께 지역의 관광 불편 사항과 관광지 안전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예정입니다. 또한, '2030 관광도약 릴레이 토론회'를 열어 정부와 학계, 업계가 함께 관광정책의 체계 전환 방안을 모색하고, 중장기적인 관광정책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여행가는 봄 캠페인'을 통해 국민 여러분의 여행이 더욱 특별한 경험이 되고, 지역에는 활력이 넘치길 바란다"며 "문체부는 앞으로도 국민의 여행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여행가는 봄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은 다양한 혜택과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봄철 국내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e마케팅저널 조경선 기자 |

조경선 기자 rudtjs060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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